독서기록장

퓨처마킹의 키워드

雲舟미카엘 2011. 10. 17. 15:55
728x90

퓨처마킹의 키워드

 

“벤치마킹의 시대는 끝났다. 이제 퓨처마킹(future marking)의 시대가 왔다.”(톰 피터스)

2010년을 살아가면서 2020년 사람들의 생각을 해내는 것이 바로 퓨처마킹이다. 2년, 3년 후가 아닌 10년 후를 살아갈 사람들이 좋아할 일, 매력을 느낄 일, 놀라움과 감동을 일으킬 일들을 생각해 내야 한다.

아름다움(beauty marking). 엄청나게 아름다우면 100년 후에도 통하는 명품이 될 수 있다. 아름다움이 최고의 가치임을 인식하고 모든 의사결정의 중심에 최고의 아름다움을 두어야 한다.

감동(heart marking). 감동을 만들면 미래와 만날 수 있다. 사람들은 감동에 약하다.

판타지(fantasy marking). 엄청난 즐거움, 시간을 뛰어넘는 젊음과 건강 등 다양한 욕망을 충족시키는 판타지를 만들어야 한다.

 

-강신장 지음 ‘오리진이 되라’에서-